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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일 클래스 3주차#2

6.광고 소재 체크리스트 6가지

 

●의외성

●시의적절성

●가치입증

●연상효과

●넛지

●추상어


7.사용자의 모든 이동 경로 추척하기

대부분의 돌다리는 웹사이트 안에서 만들어진다는걸 볼 수가 있어
인지,호기심 돌다리 작업은 마지막 사이트 최적화가 아직 안돼서 몰입도 안되고 욕구도 못 느끼고 결제도 불편한 상태에서 
많은 인지와 호기심을 느끼게 만들어 유입을 시켜도 효율이 떨어진다는 얘기야~ 결과적으로 구매로 이어지지 않아 
실제로는 광고보다 사이트가 최적화되지 않아서 구매까지 이루어지지 않은 케이스가 훨씬 더 많아 
그래서 사이트 내에서 사용자들이 어떻게 이동을 하는지 모든 이동 경로에 대해서 추적하는 스토커 같은 사람이 되어야해
사이트맵을 만들고 사이트내에서 고객들의 이동 시나리오를 많이 그려 보는게 굉장히 중요해

 

●라해스 이동경로


8.사이트 최적화 4가지 기법

1.사이트에 오래 머물 수 있도록


2.이탈은 어렵고 구매는 쉽도록


3.보류한 유저들의 정보 획득


4.재구매 유도 프로세스 구축


호기심->공감->신뢰->구매욕구

9.네이버의 세계관

네이버 마케팅을 가장 추천 네이버가 가장 많은 사람들이 들어오는 채널이기 떄문이야~ 네이버는 검색엔진으로 매출을 올리는 플랫폼이야 그래서 네이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검색 키워드야 네이버라는 채널을 이용해서 우리가 만들 수 있는 돌다리는 인지,호기심,의심,구매 4가지 정도라고 설명할 수 있어 자신이 키워드를 검색 했을대 상위에 노출 할수 있는가 중요해
1% 이론 -10만명을 노출의 대상으로 했을대 1%에 대항하는 천명 정도의 구매정도가 일어난다


네이버의 광고는 크게 7가지 정도로 존재


우리가 다룰 광고는 사이트 검색 광고야 그리고 쇼핑 검색 광고 컨텐츠 검색 광고는 비슷해서 따로 다루지는 않을게 


사이트 검색 광고의 경우에는 파워링크,인테리어,VIEW(카페,블로그) 
네이버 마케팅:검색광고 관리자
검색광고의 핵심은 키워드 선정 - 어떤 키워드를 검색 했을 때 우리의 상품과 제품을 노출 시킬 수 있는지가 핵심이야 
키워드를 추출하는데 도움을 주는 솔루션 - 블랙키위, 마피아넷
키워드의 선정은 높음,중간,낮음 중에 중간에 키워드를 선정 하는게 배스트야 
대형키워드 10,000 ~ 중간 키워드 1,000~10,000 소형키워드 0~1,000

10.파워링크 영역 ROAS 2000% 광고 전략

키워드를 검색했을 떄 섹션의 순서는 조금씩 달라~ 섹션의 순서를 정하는건 스마트 스토어라는 검색을 사람들이 많이 했을 때 어떤 섹션을 가장 많이 활용하냐에 따라 순서가 결정되~ 자신의 상품과 관련되는 키워드를 2~3개정도를 선정 했다면 검색해서 어떤 섹션들이 상위에 노출 되어 있는지도 파악해야해본격적으로 파워 링크 광고 집행에 대해서 진행을 해보자. 네이버 검색창에 네이버 검색 광고를 검색하면 광고 웹사이트가 뜰꺼야 


로그인후 키워드 도구를 누르면 활용을 해서 사용을 하면되


파워 링크를 만드는 방법은 광고 만들기를 통해서 만들면 되 컴패인 유형에서 파워링크유형을 선택하고 하루 예산은 니맘대로~ 캠패인 만들기,광고그룹(URL 등록하기) 만들기는 분류의 개념이고 실제로는 광고만들기가 중요해 


광고 켐패인과 광고그룹은 본인이 알아서 지정해~
그룹은 20개 한개의 광고 그룹에 천개의 키워드를 광고 노출 시킬수가 있어 그래서 2만개정도의 키워드가 광고를 하고있다라고 생각하면되  어떻게 2만개라는 키워드를 광고 하고 있을까? 광고비가 많이 나오지 않을까? 그렇지 않아 
대형 키워드,중형 키워드, 소형 키워드가 있는데 소형 키워드를 위주로 광고를 집행하면 광고비를 줄일 수 있어 보통70원으로 진행
핵심은 소형 키워드로 대형 키워드를 잡는거야 소형 키워드의 검색량이 1천개 미만이라고 했는데 실제 걸고 있는 소형 키워드의 월 검색량은 100미만이어도 괜찮아 소형 키워드를 1만개 2만개를 건다라고 가정하면  10건/한달 X 10,000개 = 100,000건
낮은 단가에 소형 키워드들을 광고를 하고 키워드를 많이 광고를 하는 전략이 굉장히 유용한 전략이다 

광고 입찰가를 높이는 경우 - 제품의 단가나 마진률에 따라 광고 입찰가가 달라진다!

전환 매출액 그리고 광고 수익률을 잡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진행하는 도구라는 기능에서 프리미엄 보그분석이란 메뉴가 있어
사이트를 등록하고 서비스를 신청하면되

#최소한 광고 집행을 한 다음에 매일같이 광고 세팅 잘 되고 있는지 광고 집행이 잘 되고 있는지 확인을 하면서 유효하지 않는 키워드가 없는지 검수해야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