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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일 클래스 #4

16. 페이스북/인스타 소셜 광고 전략

초기 창업가는 페이스북/인스타 광고에 대해서 어렵게 생각할 수도 있어 왜냐면 애초에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광고인건 맞거든 최소 한달에 500~1000만원 광고비를 써야 성과를 볼 수 있는 광고 채널이기도해 그럼에도 홍보를 해야 되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인지 확산에 이유가 있어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상품에 대해서 인지 하지 못하면 그 외의 것들은 아무 소용이 없는 것들이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를 집행해서 어떻게 더 많은 사람들한테 노출시키고 구매 효율을 높일수 있는지 얘기해 줄게 
일단 초기 창업자라는 가정하에 광고비가 굉장히 적다는 가정하에 어떻게 효울을 높일지에 대해서 주로 얘기 해보자~

●페이스북 
 
1. 광고라는 기능에 들어가면 이벤트 관리자가 있어 굉장히 중요한 기능 중 하나야 픽셀이라는 거를 활용할 수 있는 기능 중 하나인데 이 픽셀이라는 것이 앞서 마케팅에서 사용할 때 크랙 진단을 위해서는 웹사이트의 어디에서 일을하는지 어떤 플로어에서 이탈하는지 파악하는게 중요해 그 기능이 이벤트 도구야 이 도구에서는 픽셀이라는게 있고 이 픽셀 코드를 우리가 운영하고 있는 웹사이트에 심는 작업을 하는 게 필요해 방법은
이벤트 추가 버튼을 누르고 > 새 웹사이트에서 추가 누르고 > 코드 직접 설치라는 걸 통해서 > 

코드 복사를하면 복사가 되고 >웹사이트에 기본 코드 붙여넣기 </head> 바로 위에 붙여 넣으면 되

 ex) 스마트스토어 픽셀, 아임웹 픽셀 검색 설명 나와

2. 이벤트 분류 진행 자신의 사이트에 많은 고객들이 유입이 될 텐데 그 고객들이 어떤 행동을 하냐에 따라서 그 고객들을 분류해 주는 작업을 하고 이 고객한테 다시 마케팅을 하거나 또 다른 카피로 마케팅을 하는 작업들을 진행 할수가 있어 
이벤트 추가 > 픽셀에서 추가 > 이벤트 설정 도구 열기  > 사이트 주소 풀네임 입력이동하면 > 이벤트를 지정 > 
이벤트 선택 > 잠재 고객 = 앞으로 사이트에 들어와서 버튼을 누른 모든 유저는 잠재 고객으로 분류 
이벤트가 잡히는 확인 할수 있어 이벤트테스트를 통해서 사이트가 잡히는지 확인 가능해 
#이벤트 도구라는걸 활용해서 고객이 어떤 사이트에서 이벤트를 일으켰는지 확인하고 분류할 수 있는 기능이다!

3.본격적으로 광고 집행을 해야해 그러면 광고 관리자에 들어가서 캠페인을 만들수 있어 크게는 트래픽 광고하고 전환 광고가 있는데 무조건 전환 광고를 하는게 유리해 특정 이벤틀 목표로 하겠다라는 광고가 전환 광고이고 트래픽은 무조건 사이트에 들어오는 유저를 늘리겠다라는 걸 목표로 하는 광고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광고 집행 방식은 머신 러닝을 통해서 기계들이 알아서 좀 더 최적화해 해주는 기능들을 가지고 있어
초기창업자의 경우 많은 광고비를 활용할 수 없기 때문에 이벤트 선택에서 구매를 선택하는거 보단 결제 시작이나 잠재고객를 잡는게 유리해 기준은 최소한 3-4일 안에 결제 시작이든 구매든 잠재 고객이든 목표로한 이벤트가 50건 정도 일어나야지만 머신러닝 최적화가 잘 일어난거라고 볼수 있어 
타켓같은 경우는 2가지로 분류해 첫 번째로는 우리 상품을 브로드 하게 알릴 수 있는 브로드 타켓으로 잡는게 좋아 여기서 인구 통계학적 특성을 잡으면 되고 연령은 20살에서 50살 정도로 해주면 되
광고는 한 상품에 2개의 캠페인을 돌리는걸 추천


1. 브로드 타켓 상세 타게팅을 통한 브로드 타켓을 하면되


2. 리타켓팅을 하는게 중요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다시한번 광고를 집행하는게 중요 
리타켓팅을 하려면 타켓이라는 개념에 대해서도 알고 있어야해 타켓에 들어가면 타켓만들기를 할수 있어 맞춤 타켓을 누르고 웹사이트를 들어가보면 타켓추가 하기가 있고 웹사이트에 방문한 모든 사람들을 타켓으로 만들수도 있고 lead가 잠재 고객에 해당되 잠재고객으로 타켓을 만들고 리타켓팅하려고 했던 맞춤 타켓에서 잠재고객을 선택하면 되는거야 


3. 광고보고서 실제로 예산이 많은 것과 적은 것의 가장 큰 차이가 광고 보고서를 잘 활용해야 하는 이유 중 하나야 
예산이 많은 경우 전화의 목표를 구매로 해 놓으면되 예를 들어 100~500만원을 쓸수 있다면 하루에 구매가 10건~20건만 일어나도 광고가 충분히 최적화 될수 있는 데이터를 확보 가능해 하지만 초기에는 그럴 수 없기 떄문에 결제 시작 단계의 고객을 타켓해서 광고를 시작해야해 하지만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 잘못 최적화된 케이스들이 발생할 가능성이 커 그럴 경우 광고 보고서를 통해서 어느 정도 분석을 할 수가 있어  

 

17.팔리는 카피 라이팅에 필요한 4가지

카피라이팅 기술에 대해서 설명 해볼게 카피라이팅은 상품의 상세페이지를 만들때나 또는 광고물을 만들 때나 
다양한 부분에서 카피 라이팅 기술이 사용되 이 카피라이팅을 어떻게 짜냐에 따라서 고객의 클릭을 유도 할수도 있고
고객이 이탈 할수도 있는 중요한 부분이야 그래서 카피 라이팅을 짜는 방법을 보여줄게 

1.호기심 - 호기심을 만들기 위해서는 의외성(언매칭)을 이용해야한다.
ex1) 무자본으로 11번 창업 어떻게 가능했을까? > 무자본과 11번과 창업은 언매칭
ex2) 25살에 경제적 자유를 이룬 방법! 그 정답은 스마트스토어입니다.> 25살과 경제적 자유는 언매칭
ex3) 400만원으로 화장품 회사를 만들 수 있다고? > 400만원을와 화장품 회사는 언매칭

2.공감 - 공감을 만들기 위해서는 타켓하는 고객들이 어떤 고민들이 있는지를 파악해야 한다.
ex)현재의 직장이 언제까지나 안전할까요?
   내가 맡은 직무로는 언제까지 돈 벌 수 있을까요?

3.믿음 - 믿음을 주기 위해서는 가치입증,수치 명시적 표기,권위 빌리기를 이용한다.

4.넛지 - 사는 것을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자발적 선택을 하게끔 해야한다.
ex) 소변기 파리, 피아노 소리가 나오는계단(계단 이용 유도), 꼭 필요한 사람들만 구매하세요.

18.돈 안 들이고 마케팅 보도자료 쓰기

창업이나 회사를 운영한적 없는 사람들은 보도자료를 내는게 많이 어려운 거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아
하지만 실제로 보도자료는 원하면 언제든지 무료로 낼 수 있는 게 보도자료라고 볼 수 있어
어떻게 보도 자료를 무료로 낼 수 있고 보도 자료를 어떻게 써야 되는지 보여줄게 
보도자료를 쓰는 이유는 결국에는 권위 빌리기를 통해서 신뢰를 주기 위함이야 

1. 온라인상의 뉴수 사이트가 정말 많아 여러가지 카테고리중 경제 사이트,플래텀,벤처스퀘어 이런 뉴스 컴텐츠를 
다루는 사이트들이 있어 실제로 모든 글들이 기자가 처음부터 끝까지 작성하는 경우들이 많이 없어 생각보다 대부분
제보를 통해서 그 제보를 받고 제보를 조금씩 수정해 가지고 기사를 내는 경우들이 많아 내용에 사기성과 사행성이 없다면 보낸 글들은 기고를 해 줄꺼야

2. 작성 방법은 어렵지가 않아 (작성하려는 글의 유사 작성글을 찾아 수정)
첫번쨰 - 해드 스트레이트 기사의 첫1~3줄은 항상 전체를 요약하거나 기사에서 중요한 내용이 나옵니다.
         '누가''언제'같은 육하원칙이야
두번째 - 본문 기사의 내용을 좀더 자세히 설명합니다.당연히 흥미로울수록 좋습니다.3문단 이내로 쓰는 것을 추천
세번째 - 본문2추가로 알리고 싶은 내용을 단을 바꿔 설명합니다.본문1보다 짧은게 좋습니다.
네번쨰 - 추가 기사 끝은 부가적인 내용입니다.주로 관계자 멘트나 추가설명 등입니다. 

3.전달 방법은 자신의 신규 상품이나 회사 정보에 대해서 보도 자료를 내고 싶어 한다고 하면 가장 대표적으로 
플래텀,번체스퀘어,머니투데이 3가지에 기고를 하는게 가장 쉬운 채널이야 사이트에 들어가면 모든 기자들의 메일 주소들이 있어 보내려는 보도자료를 매일을 보내면되 한글 파일로 작성 이미지는 한글파일에 추가하면되 

 

19.세탁기의 가격을 높이는 방법

 물세탁 기능만 있는 세탁기가 하나 있다고 가정해보자 그리고 이 세탁기는 소비자들에게 200만원에 팔리고 있어 
하나 팔면 200만원을 회사가 버는거지 하지만 이회사가 이 200만원짜리 세탁기를 팔아서 400만원의 매출을 내고 싶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 두가지 방법이 있어  
첫번째. 기능 개선이야 건조기능 등 여러가지 기능을 넣는거지 물론 
기능을 개선하는데 연구 개발도 해야도 투자가 들어가겠지 
두번째. 브랜딩을 하는거야 사람들이 얘기만 들어도 알만한 세탁기로 만드는거지 왜 사람들은 브랜딩된 세탁기를 
사기 원할까? 조금더 리스크가 덜 하기 때문이야

이 방법은 사람들에게도 똑 같이 적용되 나의 소득을 높이고 싶다면 자신의 기능을 개선하면 되는거야 자신이 지금 어떤 스킬을 가지고 있는지 정리하고 거기에 추가해서 더 많은 기능을 학습하면 되는거야 자연스럽게 자신의 가치가 상승하는거지 여기서 세탁기랑 같이 자신의 기능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비용이 들어갈 수 밖에 없어 시간과 노력을을 투자해야해 그리고 브랜딩 월 소득을 높이고 싶다면 자신을 브랜딩하면 되 내가 이업계에서 유명한 사람이란걸 
유튜부 블로그를 통해서 홍보하면서 브랜딩 해나간다면 자신의 가치는 높아질꺼야 


20.고통과 성취의 복리 법치

고통과 성취를 위해서 고통이 무조건 수반이 되는거야 그런데 고통과 성취는 완전히 상반된 면이 있어 성취라는 것은 복리로 작용해서 자신을 계속 행복하게 만들어 준다고 하면 고통은 어떨까? 고통도 똑같이 복리로 커져갈까?
전혀 그렇지 않아 일주일만 지나도 고통스러웠던 것들이 성취감으로 인해서 다 사라질꺼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