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 클래스 2주차 #4
플랫폼 비지니스란 커뮤니티,A와 B를연결해주는 비지니스야 하지만 플랫폼 비지스는 절대 플랫폼으로 시작하면
안된다는거야 플랫폼의 가치는 사람이 많아 졌을떄 가치가 생겨 대부분의 초기 창업가들은 이미 유저들이 많이
모여있는 상황들을 고려하고 진행하려고해 하지만 한명 한명 모아야되는게 시작이고 어떻게 하면 A든B든 하쪽 유저
들을 모을 수 있을지 고민해야해
ex) 애브리타임은 처음부터 플랫폼으로 시작하지 않고 시간표기능을 넣어서 많은 유저들을 모아 10만 다운로드가 됬을떄
커뮤니티 기능을 넣어 가치가 확대되는거야
2.11 렌탈스튜디오 패스트팔로워 사례
이한별대표이 피터팬 방구하기에서 매물을 보다가 매출과 월세가 같은 상황의 매물을 찾게되 하지만 홍보를 하나도 못하고
있더래 많은 유명인들이 다녀갔지만 홍보를 못하고 있어서 미리 팔아보기를 대신 해주었다라고 생각해서 인수를 하게되
그래서 마켓팅을 2~3개월정도 스페이스플레이스, 아워플레이스를 통해 진행해서 매출을 2~3배 정도 올려
실제 수려생 중 L8R을 인수해 월세 100만원 매출 100만원을 마켓팅을 통해 매출 500만원까지 상승 시켰어
2.12 가진 능력이 없어도 멘토를 만드는 방법
멘토를 만드는 방법은 자신을 세일즈 한다고 생각을 하면되 초반에는 감정적인 호소밖에 없어 하지만 많은 사람들중
소수는 누군가에게 배풀면서 행복을 느끼는 사람들이 있다는거야 그런 사람들을 찾아야해 많은 사람들에게 거절을
당하겠지만 너무 마음에 담아두지 않아야 할거야
2.13 미끼상품이 해야하는 역할
미끼상품을 하는 이유는 광고를 보고 들어가든 검색을 하고 들어가든 상세페이지에 들어가서 구매하지 않는 이유가 더 많아
그 궁극적인 이유는 내가 이 상품에 지불하는 돈이 돈보다 가치가 있을꺼다라고 확신했을때 구매를 하게되 그 확신만 생긴다면 그 상품을 구매 안할 이유가 없어 확신을 만들어 주는 기능이 미끼상품이야. 미끼상품에서 만족도가 높아야 본상품을 구매해도 손해를 안볼꺼라는 생각이 들꺼야
현재 소비자들은 과장광고에 속지 않아 최근 트랜드는 1차 미끼상품으로 부족해서 2차 미끼상품 의심을 풀어줘야 본 상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높아
2.14 2023 바이럴 마케팅 트랜드 4가지
일반적으로 바이럴 마케팅이라는 말을 들으면 인플푸언서와 함께 빌드업한다고 생각할꺼야~
ex)인플러언서를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 성공 사례중 '아뜨거'라는 플랫폼의 경우 코미꼬 유튜버를 섭외해 빠르게 성장한 케이스야
1. 실질적인 금전이든 금전이 아니든 이득을 주는 케이스
ex)올웨이즈는 한달만데 10만 다운, 3000원 양파를 500원에 제공 단 공동구매로진행 맘카페로 바이럴 성공
2. 재미 요소를 활용한 바이럴 마켓팅
ex)연애,음식,성격 MBTI,미래자산 계산기
3. 로열티가 생겼을때 바이럴이 생김
ex)코니는 아기띠를 판매하는 브랜드 영업이익율이 50% 마케팅 비용이 거의 없어 실제 바이럴로 마케팅을 성공해(이지애 아나운서)
4. 챌린지를 통한 트랜디한 사람이란걸 보여줄수 있는 바이럴요소들이 있어